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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정리(폐업)지원

취업 또는 재창업 의사가 있는 폐업예정 또는 기폐업 소상공인으로 사업정리컨설팅 신청일 기준 사업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경우 신청가능합니다. 사업운영기간은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년월일부터 사업정리컨설팅 신청일까지입니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자는 희망리턴패키지 시스템(http://hope.sbiz.or.kr)에 컨설팅신청서(별지5), 개인정보제공동의서(별지6), 체크리스트(별지7)를 온라인으로 작성·신청하면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회원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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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리턴패키지 시스템(http://hope.sbiz.or.kr) 바로가기 ▶

회원 가입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그리고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을 위한 본인인증은 휴대폰인증(본인명의)과 I-PIN 인증(본인명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희망리턴패키지 메인창에서 사업정리컨설팅(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사업공고문을 읽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나의 컨설팅에서 체크리스트 항목을 체크한 뒤 저장 후 신청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1) 신청인의 정보 입력(신청인현황)

2) 신청인의 사업단계 입력

4) 주소 찾기 버튼 클릭 후 주소 입력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3) 신청인의 사업장 현황정보 입력

5)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확인

6) 주소 찾기 버튼 클릭 후 업체주소 입력

7) 아이템 버튼 클릭 후 아이템 선택 (예)음식점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1) 컨설팅 요청사항 입력
- 재기전략, 세무, 부동산 중 선택 (재기전략 체크)
- 컨설팅 신청사유 (예)폐업을 준비 중인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사업자등록증 첨부

2)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선택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컨설팅 신청인용) 및 행정정보의 제공에 관한 사항(선택사항) 체크 후 신청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컨설팅 자가진단을 진행합니다. 사업정리 자가진단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진행상태가 '신청완료'되어야 정상 접수 됩니다. (녹색은 진행 중, 주황색은 진행완료)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컨설턴트를 선정합니다. 컨설턴트 명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컨설턴트 명 : 강종헌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정리컨설팅 신청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희망리턴패키지 메인창에서 점포철거(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사업공고문을 읽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진행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나의 점포철거비지원사업 지원대상 확인내용을 체크합니다.

신청일 기준 점포철거가 기완료되어 있는 경우 지원에 제외되며, 신청 후 공단에서 현장 또는 온라인으로 점검 시 철거가 진행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철거일이 시급한 경우 사전에 관할 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할센터는 사업정리컨설팅 등록창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신청인 현황을 작성합니다. 사업단계는 폐업예정자만 점포철거비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청인의 사업단계를 작성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제출서류(첨부)는 사업자등록증, 점포임대차계약서, 점포철거 지원사업 신청인 확약서, 소상공인확인서, 매출액 확인(부가가치세표준증명원 등), 상시근로자 확인(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입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신청 사유를 작성합니다. 현재 신청인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재바랍니다. 구체적일수록 도움이 되는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개인정보 수집·이용 / 제공 동의서(점포철거비신청인용)에 동의 후 저장하면 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점포철거비 지원

신청은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상의 대표가 신청하여야 합니다. 철거 전/후 사진 촬영 필수(신청 시 확약서, 정산 시 완료확인서 내 사진 첨부 필수)입니다. 변경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촬영합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일정 기간 동안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에 대한 증명 서류로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만 발급 가능합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홈택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홈텍스(https://www.hometax.go.kr/) 바로가기 ▶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홈택스 상단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및 프린터는 필수입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선택 후 신청내용을 선택합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

인터넷 접수 목록조회에서 민원사무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번호를 클릭해서 프린터를 출력하면 됩니다.

최근 1년간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을 발급하면 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https://www.nhis.or.kr) 바로가기 ▶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 후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신청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및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주민센터나 지하철역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손쉽고 편리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상시근로자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건강보험 (월별)사업장가입자별부과내역을 발급하면 됩니다.

희망리턴패키지 회원가입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하는 문서로 소상공인확인서란 '소상공인'임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하는 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hope.sbiz.or.kr)에서 온라인으로 작성·신청하면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hope.sbiz.or.kr) 바로가기 ▶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에 일반(개인/기업)회원가입을 합니다. 개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인증 후 필수정보 사항을 기입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회원 가입 시 사업자등록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신청서작성'을 합니다.

동의서에 체크 후 확을을 클릭하여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신청기업의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기업유형은 개인기업, 본점사업자등록일은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사업자등록일, 최근사업기간말일은 2020-12-31, 확인서 용도는 공공입팔용+그외 저장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표시는 필수 기입사항입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필수자료 제출이 불가능한 기업해당여부'는 체크하지 않고 저장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확인서 출력 > 발급된 확인서 선택 > 국문확인서 출력'을 합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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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인천 강종헌 재기전략 사업정리컨설턴트

월간창업경제

폐업도 전략이다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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